[리서치페이퍼 김다연 기자] 화엄사가 전남 선호 여행지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전남 선호 여행지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3월 4주차 전남 선호 여행지 랭키파이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한 화엄사는 트렌드 지수 3,890포인트로 전주보다 1,147포인트 상승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2,335포인트로 전주보다 254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사성암은 1,344포인트로 전주보다 511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여수예술랜드는 1,038포인트, 5위 오동도는 1,018포인트, 6위 향일암은 888포인트, 7위 선암사는 878포인트, 8위 송광사는 802포인트, 9위 여수해상케이블카는 720포인트, 10위 죽녹원은 591포인트이다. 

11위는 백양사, 12위 낙안읍성, 13위 순천만습지, 14위 목포해상케이블카, 15위 비금도, 16위 갓바위, 17위 소쇄원, 18위 여수수산시장, 19위 아르떼뮤지엄여수, 20위는 천은사가 차지했다.

 

순위 키워드 3월 3주차 3월 2주차 증감 비율
1 화엄사 3,890 2,743 1,147 41.8%
2 순천만국가정원 2,335 2,081 254 12.2%
3 사성암 1,344 833 511 61.3%
4 여수예술랜드 1,038 1,062 -24 -2.3%
5 오동도 1,018 1,129 -111 -9.8%
6 향일암 888 912 -24 -2.6%
7 선암사 878 903 -25 -2.8%
8 송광사 802 760 42 5.5%
9 여수해상케이블카 720 538 182 33.8%
10 죽녹원 591 595 -4 -0.7%

[출처: 랭키파이 전남 선호 여행지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화엄사는 남성 37%, 여성 63%, 2위 순천만국가정원은 남성 39%, 여성 61%, 3위 사성암은 남성 43%, 여성 57%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남성 여성
1 화엄사 3,890 37% 63%
2 순천만국가정원 2,335 39% 61%
3 사성암 1,344 43% 57%
4 여수예술랜드 1,038 30% 70%
5 오동도 1,018 34% 66%
6 향일암 888 36% 64%
7 선암사 878 37% 63%
8 송광사 802 38% 62%
9 여수해상케이블카 720 33% 67%
10 죽녹원 591 36% 64%

[출처: 랭키파이 전남 선호 여행지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화엄사가 10대 3%, 20대 13%, 30대 20%, 40대 27%, 50대 38%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 화엄사 3,890 3% 13% 20% 27% 38%
2 순천만국가정원 2,335 3% 16% 24% 29% 28%
3 사성암 1,344 1% 6% 11% 23% 59%
4 여수예술랜드 1,038 5% 16% 19% 38% 22%
5 오동도 1,018 7% 23% 21% 30% 19%
6 향일암 888 3% 12% 18% 33% 34%
7 선암사 878 2% 9% 17% 25% 47%
8 송광사 802 1% 10% 15% 25% 48%
9 여수해상케이블카 720 9% 29% 21% 27% 14%
10 죽녹원 591 4% 19% 25% 29% 24%

[출처: 랭키파이 전남 선호 여행지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트렌드 지수 상위 3위까지의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화엄사 홍매화, 화엄사 템플스테이, 화엄사 맛집, 화엄사 꽃스님, 화엄사 숙소, 순천만국가정원 개장, 순천만국가정원 휴장, 순천만국가정원 재개장, 순천만국가정원 겨울, 순천만국가정원 맛집, 사성암 주차장, 사성암 맛집, 사성암 템플스테이, 사성암 마애여래입상, 사성암 53불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