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기차여행추천] 벚꽃축제부터 맛집·호캉스가 모두 한 곳에? '강릉여행' 추천하는 코스까지
등록일 : 2019-04-06 08:51 | 최종 승인 : 2019-04-06 08:51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강릉여행이 △가족여행 △국내 기차여행 △당일치기 여행 △커플여행 등 다양한 여행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서울에서 강릉은 KTX를 타고 이동하게 되면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좋고, 강릉 도깨비 촬영지, 강릉 벚꽃축제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강릉 맛집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국내여행지다. 이에 추천하는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강릉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오죽헌이 안성맞춤이다. 오죽헌에서는 신사임당은 물론 율곡 이이가 나고 자란 곳으로 아이와 함께 강릉 역사의 발자취를 남길 수 있다. 또한, '하슬라아트월드'는 사랑하는 연인과 강릉 이색데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다. 하슬라아트월드는 총 10만 여평에 조성된 예술공간으로 조각가 부부가 2003년부터 오픈해 다양한 연대 미술 전시와 국제 레지던시 프로그램등을 시도하며 창의적인 예술공간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밖에도 강릉에는 대관령 아기동물농장 및 경포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공간이 많이 들어서 있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가까워지는 2019 벚꽃 개화시기로 인해 강릉에도 벚꽃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4월 2일에 열리는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는 4월 7일에 막을 내린다. 이 축제에 참가하면 강릉만의 아름다운 바다와 봄 향기 가득한 벚꽃의 조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외에도 강릉 경포 누리길의 벚꽃 산책로를 사랑하는 가족 및 연인과 함께 걸을 수 있고, 아름다운 경포호수를 바라보며 아이들과 함께 벚꽃놀이를 할 수 있는 등 강릉의 다양한 벚꽃명소가 즐비해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바다'

안목해변

안목해변은 강릉 가볼만한곳에서 인기있는 곳 중 하나로 깨끗하고 푸른 빛의 해변과 낭만적인 분위기로 아름다운 바다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안목해변은 커피거리로도 유명하다. 안목해변 뒤편으로 커피거리가 위치해 있어 상쾌한 바닷바람을 즐긴 후 향긋한 커피를 맛볼 수 있고, 또 한편에는 강릉 순두부 및 강릉 짬뽕 등의 강릉 맛집들이 많이 자리해있다. 이에 주말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강릉 여행코스로 안목해변을 둘러보자.

경포해변

경포해변은 동해안의 대표적 해변답게 1.44㎢의 모래사장과 해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송림 병풍부터 야영장, 오토캠프장, 주차장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앞에서 말했듯이 이 해변에서 강릉 벚꽃축제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까지 즐길 수 있어 국내 커플여행지로도 제격이다. 해변 근처에는 경포대부처 오죽헌 등 여러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국내 가족여행코스로도 추천한다.

사천해변

시끌벅적한 여행보다 조용한 힐링여행을 좋아한다면 강릉 사천해변은 어떨까. 사천해변은 경포해변과 연곡해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매우 조용하고 깨끗함을 자랑하는 해변이다. 다만, 사천해변 입구에는 군부대가 있어 밤에는 해변 출입 및 기타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낮에 즐기는 것이 좋다. 아울러 사천해변은 스노쿨링을 비롯해 스킨스쿠버 등 레저활동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어 동호회 여행장소 및 하계휴양지로 많이 이용된다.


강릉 호텔 및 펜션

강릉은 관광명소로 이름난지 오랜 시간이 지나 펜션 및 호텔이 많이 즐비해있다. 이에 △오션그레이트펜션 △썬크루즈리조트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등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호텔들이 잘 갖춰져 있다.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