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이전에는 강아지분양할 때 인기있는 강아지의 종류가 일반적으로 작고 몸무게가 가벼운 포메라니안이나 말티즈 등이 많이 가정분양 했다면 지금으로선 강아지 분양 시 소형견뿐 만아니라 대형견 등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몇 년 전에는 파피용, 푸들, 요크셔테리어, 미니핀, 치와와 등과 같은 몸집이 작고 아담한 소형견을 많이 분양했다면 지금은 강아지 분양 시 도베르만, 저먼 셰퍼트, 골든 리트리버, 시베리안 허스키 등 대형견의 인기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강아지분양 하는 법으로 강아지분양전문업체로 강아지분양비를 지급하고 강아지를 데려올 수 있다. 이 외에도 유기견무료분양도 가능해지면서 유기견도 분양받을 수 있게 되었으니 강아지분양 시 참고해보도록 하자.


만약 대형 강아지를 분양받았다면 몇가지의 주의사항이 있다. 이에 강아지분양 시 대형견을 잘 키울 수 있는 과정 및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로 대형견 분양 시 특별하게 인기있는 강아지 종류가 있다. 대형경 강아지 분양 종류 중에서도 사모예드, 리트리버, 진돗개 등이 인기가 많다. 또, 순서대로 올드 잉글리쉬 쉽독, 시베리안 허스키, 알라스칸 말라뮤트가 대형견 강아지 분양 시 인기 있는 종이다. 그 중에서도 앞서 말한 진돗개, 사모예드, 리트리버의 강아지들은 집 주변 환경 및 반려인의 성격에 따라 강아지분양 시 종류별로 가격이 달라진다.


게다가 강아지분양을 한 후에는 관리 역시 반드시 잘 해주어야 한다. 관리 중에서도 강아지 발톱은 특히 중요하다. 강아지들은 발톱이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를 위해서 강아지 발톱 자르기에 대해 꼼꼼히 알아둬야 한다. 게다가, 꾸준한 강아지 훈련으로 인해 강아지 발톱때문에 사람이 다치거나 주변의 모든 것들을 아주 못 쓰게 망가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