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염증에 좋은 음식] 여전히 인기 노니 효능 살펴보기...부작용 칼슘 많아 신장 질환자 피해야
2019-04-06 08:52:11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인기 건강식품인 노니는 분말이나 환, 원액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자.


노니 효능은?

열대식물인 노니는 괌이나 하와이에서 주로 재배된다. 노니 열매는 표면이 울퉁불퉁하다. 노니는 역한 냄새가 나고 쓴 맛을 낸다. 식용으로 쓰기엔 거부감이 들지만 노니는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국내는 물론 해외의 스타들까지도 노니를 언급하며 다이어트 효과를 입증했다. 노니는 손상 세포를 재생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염증이나 항암에도 좋다고 전해진다.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심장 질환, 정신질환인 우울증에도 좋다.


노니 부작용 주의해야

노니 식품을 구매할 때는 가공 과정이 안전한지 살펴보자. 오랫동안 섭취 했을 때, 과다 복용했을 때 복통과 설사로 고생할 수 있다.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다. 이때문에 신장질환 환자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주의해야 한다.


노니 주스 만드는 방법

노니 해독 주스는 간단하다. 브로콜리 1/4개, 사과 1/2개, 청포도 10알과 노니 분말을 물 200ml에 넣고 믹서로 갈아준다. 노니 주스는 아침식사로 마시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