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중고차 거래 업체 믿을 수 있을까? 중고차 매매할 때 금액과 거래 딜러에 대한 정보는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안전하다
2019-04-06 08:55:09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중고차 판매 업체가 증가하는 추세로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업체나 맡길 수 있는 딜러를 찾아내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 판매까지 고려해 언제가 합리적인지,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거래하는 방법, 다른 차를 구입할 때 주의점 등 합리적인 중고차 거래에 대해 살펴보자.


일단 거래를 많이 해 본 딜러는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꼭 확인해야 할 것은 선택할 업체의 이력을 확인하는 것이다.

중고차의 시세를 허위로 내놓거나, 의심스러울정도로 저렴한 가격 제품만 있는 업체는 바로 믿지 않는 것이 좋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고차업체의 과거 이력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업체와 거래한 고객들의 후기 등을를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충 살펴보지 않고 하나하나 자세하게 파고 들면 살펴보면 거래하려는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미리 볼 수 있다.

허위로 매물을 내놓는 업체들은 고객들의 실제 후기에서 좋지 않은 평을 ㅏㅂㄷ아 옮겨다니며 영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중고차 관련 사이트의 실시간 글을 자세히 읽어보면 광고가 아닌 실제 거래스타일을 파악하는 데 좀 더 쉽다.


중고차 매매는 해마다 시세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타이밍보다는 차가 필요한 시기에 생각했던 중고차를 성공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필수다.

또 중고차 거래에서는 다양한 비용이 들게 된다.

차량구입시에는 취득세(이전비용), 매물딜러에게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가 발생하며, 추후 중고차를 다시 거래하게 될 경우 살 때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중고차 구매 시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것은 내가 사려는 차가 실제 용도에 맞는 중고차인지 생각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차량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금액과 구매 예산, 나중에 팔 때 중고차의 가격까지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차량 종류들의 용도에 맞는지 따져보고 거래해야 하며 국산차인지 수입차인지 등 연비도 생각해 차량 유지비를 계획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