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코코넛오일 효능 미네랄·섬유질 풍부..부작용은 없을까
2019-04-06 08:55:26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 과거부터 현재까지 주목받고 있는 오일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코코넛 오일은 비욘세와 이효리의 몸매 비결이기도 하다. 코코넛의 껍질를 제외한 내용물로 얻는 코코넛 오일은 버터와 같은 외형이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다이어트 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코코넛 오일 효능은?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언급되는 식품이다. 섬유질이나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은 노폐물 배출에 좋으며 숙변도 제거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가장 눈에 띄는 효능은 간으로 간 코코넛 오일이 에너지로 바꿔 포만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몸 안 체지방 축척을 막아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피부 질환, 치매를 일으키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한다.


코코넛 오일 사용법

코코넛 오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코코넛 오일을 빈 속에 한 숟가락 먹는다. 일반 기름 대신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요리한다. 코코넛 오일은 드레싱 대용이나 토스트 버터로, 혹은 볶음밥 등 여러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 부작용은?

100g 당 포화지방산이 87g나 들어있는 코코넛 오일은 다른 오일보다 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2~3 큰술이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할 때,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어 수분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