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직장인다이어트] 몸 속 지방 '쑥쑥' 빼내는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살펴봐야 한다는데?… 내장지방 제거는 물론 각종 염증 치료에도 기여해
2019-04-06 08:55:29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콜레우스포스콜리’가 주목받고 있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000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허브로 최근 체지방 감소에 효능이 있다는 것을 인정 받으면서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인도에서는 주로 콜레우스포스콜리의 뿌리를 이용하여 △불면증 △고혈압 △호흡기 질환 △습진 △산통 △배뇨곤란 △경련 △울혈성 심부전 등 다양한 질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 아열대 대륙성 기후에 서식하는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체지방 감소 및 에너지 공급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콜레우스포스콜리의 핵심성분인 '포스콜린'은 몸의 지방산을 활발히 움직여 지방이 에너지로 활용되도록 한다. 게다가,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cAMP(신호전달물질)을 활성화 시켜 인체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세포를 분해하도록 유도한다. 이 때문에 콜라우스 포스콜리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혀졌다.


식물성 자연 원료인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특별히 전해진 부작용은 없지만 다만 혈압을 내리고 항응고 효과를 가지고 있어 항응고제 및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저혈압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어린이, 수유 중인 여성, 임산부의 경우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주위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두통 및 복통, 홍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