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주말여행] 연인과 함께하는 '후쿠오카 여행', 인기 코스는?… 맛집과 골프 및 온천까지 즐겨
2019-04-06 08:56:53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가장 핫한 일본 여행지를 꼽으라면 단연 '후쿠오카'를 떠오르기 쉽다. 한국에서 약 1시간 15분 정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도착할 수 있는 후쿠오카는 해외가족여행 및 커플 해외여행지로 추천받고 있다. 이에 일본 온천여행과 일본 라멘으로 유명한 일본 후쿠오카의 여행코스와 후쿠오카 맛집까지 제대로 알아보자.


후쿠오카 날씨와 교통수단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북단에 위치해 있어 연중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다. 때문에 여름휴가 일본여행을 비롯한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다. 후쿠오카 공항으로부터 텐진역 혹은 하카타역 등 시내까지 택시나 지하철, 버스로 다닐 수 있으며 대부분은 버스를 탄다. 이 밖에 후쿠오카는 부산 국제항에서 배로 갈 수 있는 일본 여행지이기도 하다.


'후쿠오카'의 자유여행코스

후쿠오카 여행코스를 계획할 때 추천할 만한 관광명소는 ▲모모치해변 ▲후쿠오카 타워 ▲유후인 ▲다자이후 등이 있다. 이 외에 ▲캐널시티 하키타 ▲구시다 신사 ▲디자이후멘만구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후쿠오카시 미술관 ▲호크스 타운 ▲마리존 ▲오호리 공원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아크로스 후쿠오카 등도 후쿠오카 여행코스로 빠지지 않는다. 특히, 유후인의 경우 오이타현에 자리한 고요한 시골마을로 버스를 이용하면 후쿠오카시에서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돼 3박 4일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후인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후쿠오카 쇼핑명소와 후쿠오카 맛집

후쿠오카의 명물은 바로 하카타 라멘.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에서 시작한 라멘으로, 돼지뼈를 우려낸 국물로 만드는 하카타식 특유의 돈코츠 라멘이다. 후쿠오카에는 이 하카타 라멘을 판매하는 라멘집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하카타 라멘말고도 숯불에 구워먹는 야끼니꾸 등 색다른 맛집들이 즐비해있다. 일본 쇼핑명소를 추천한다면 '후쿠오카 커낼시티'가 제격이다. 일본여행 쇼핑리스트를 꾸리기 좋은 후쿠오카 커낼시티는 후쿠오카 하카타역 근처에 위치해 후쿠오카 감성을 물씬 풍기고 있다. 복합문화 공간인 캐널시티는 다양한 쇼핑몰과 식당, 카페 등이 모여있어 후쿠오카의 최신 트렌드는 물론 미식, 패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최고의 스팟이다. 이 밖에 텐진역에 자리한 파르코 백화점도 일본에서 유명한 쇼핑명소로 알려져있다.


일본 후쿠오카의 골프여행

365일 내내 따뜻한 기후를 자랑하는 후쿠오카는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골프여행을 즐기기 딱 좋다. 후쿠오카 주변에 있는 골프장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간 떨어져 있기 때문에 복잡한 도시여행을 등지고, 자연에서 라운딩을 누리며 여유를 만끽하려는 골퍼들의 목적에 딱 맞아 최근 ‘일본골프여행지’로 곽광받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