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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뜨고 있는 '간헐적 단식 16:8' 실시하는 법은... 간헐적 다이어트 단식은 어떻게?
2019-04-07 08:50:54
임채령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임채령 기자] 요즘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언급되는 간헐적 단식방법이 공개됨에 따라 '간헐적 단식'방법을 따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SBS '미우새'에 등장한 간헐적 단식 방법은 16:8로, 우선 16:8 간헐적 단식이란 8시간 안에 식사를 하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하는 방법 부터 간헐적 단식 성공 위한 식단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엔 뭐가 있을까?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 16:8 방법이란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은 식사하는 시간이고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리고 간헐적 간식에는 5:2 방법도 있는데 이건, 5일은 식사, 2일은 500에서 600kcal만 섭취하는 법이다.

이렇게 두 가지 간헐적 단식 방법은 정해진 시간 외엔 공복을 유지하고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 섭취가 가능한데, 간헐적 단식을 꾸준히 진행하면 뱃살의 두께가 줄어들고 이에 따라 체지방도 줄어든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정해 놓은 시간 말고는 간식도 금물이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 방법은 암에 걸렸거나, 소화기궤양이 있거나,패혈증 또는 고혈압을 앓는 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당뇨▲청소년▲노인도 부작용 위험이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은 요요현상,체력과 기초대사량 감소가 있다.


간헐적 단식, 시간 관리는 어떻게?

간헐적 단식의 인기로 각종 TV에서는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방송에서 △비만△고도비만△과체중인 사람들을 아침형과 저녁형으로 나눠 간헐적 단식을 실시했다. 아침시간은 오전7시에서 오후 3시에 식사를, 저녁형은 오후 세시 부터 오후 열 한시에 음식을 먹었다. 그러자, 아침에 실시한 사람의 효과가 더 좋았다. 근데 아침에 이를 할 때는 일어나서 1시간과 자기전 3시간 동안은 금식이다.


알고 먹자...성공적인 간헐적 단식 식단은?

주로 다른 다이어트 식단은 정해졌으나 간헐적 단식 식단은 따로 없고, 공복 시 물 말고는 커피도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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