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연예인다이어트비법] '귀리 우유'의 효능, 변비를 예방해준다고?…먹는 법과 함께 만드는 법·부작용까지 확실하게
2019-04-08 08:51:00
김유례
▲귀리우유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작년,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이들에게 소개되었던 귀리 우유 다이어트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연예인 장윤정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귀리우유 다이어트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한 식단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귀리 우유 다이어트 효능을 비롯해 칼로리, 부작용, 먹는 방법, 만드는 법 등 귀리 우유에 관한 모든 것을 제대로 살펴보자.

귀리 다이어트 효능 '변비 예방'

귀리는 서양에서 아침 식사 메뉴로 많이 섭취하는 곡물로 '오트밀'이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귀리는 식이섬유는 물론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다이어터들이 주로 겪는 변비와 함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통곡물로 식감이 까끌한 귀리는 열을 가해 압축시키기도 하는데 이것이 바로 오트밀이라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트밀에 따뜻한 물을 부어 죽처럼 부드럽게 먹거나 우유에 오트밀을 넣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뮤즐리로 먹을 수 있다. 또, 간편하게 귀리가루를 우유에 타 먹거나 더 고소한 귀리를 맛보고 싶다면 볶은 귀리로 먹을 수 있다.

귀리의 칼로리와 섭취방법

수많은 곡물류 중에서 가장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귀리는 100g 당 300kcal이다. 이로 인해 귀리는 식사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이들에게 활용되고 있다. 또,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귀리의 부피와 함께 포만감이 높아져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볶은 귀리를 만드는 법은 귀리를 깨끗히 씻어 물에 적당히 불린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중불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된다. 특히, 귀리를 볶을 때 납작하게 눌러 볶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니 볶은 귀리를 만들 때 참고해보자. 아울러 우유 1컵에 볶은 귀리 2스푼을 넣어 섞으면 초간단 홈메이드 귀리 우유 만들기 레시피 완성되니 시간이 부족한 아침에 아침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귀리의 부작용

섬유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변비 개선에 탁월하지만 장이 예민한 사람들이 귀리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 및 복통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귀리에 들어 있는 퓨린 성분이 부작용을 주로 일으키는데, 이러한 퓨린은 통풍을 유발하거나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적당량의 귀리를 섭취하여 부작용을 피해야 한다. 한편, 귀리 하루 권장섭취량은 30g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