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지방 연소 비롯해 항염치료까지 영향 미쳐…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부작용 어떻길래?
2019-04-19 17:04:39
배동건
▲콜레우스포스콜리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완연한 봄 날씨로 들어서는 요즘, 다가오는 여름에 한 껏 몸매를 뽐내기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콜레우스포스콜리’가 주목받고 있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000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허브로 최근 이 것이 체지방은 줄여주고 기초대사량은 높여주는 효능을 입증받아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 등에 쓰여지고 있다.

인도에서는 주로 콜레우스포스콜리의 뿌리를 이용하여 △불면증 △고혈압 △호흡기 질환 △습진 △산통 △배뇨곤란 △경련 △울혈성 심부전 등 다양한 질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 아열대 대륙성 기후에 주로 서식하고 있는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체지방 감소 및 에너지 공급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콜레우스포스콜리의 핵심성분인 '포스콜린'은 몸 속 지방산을 활발히 가동시켜 지방이 에너지로 활용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cAMP(신호전달물질)을 활성화 시켜 인체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세포를 분해하도록 유도한다. 이 때문에 콜라우스 포스콜리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혀졌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아직까지 심각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다만 혈압을 낮추고 항응고 효능을 지녔기 때문에 저혈압 환자나 혈압약 및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 및 수유 중이 여성, 어린이의 경우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복통, 두통, 홍조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이 점 또한 주의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