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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낮추는 법, 폴리코사놀 들어 있는 음식은?…심혈관 질환,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적
2019-06-11 09:00:03
유희연
▲심혈관 질환,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적인 폴리코사놀이 들어 있는 음식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일반적으로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혼합물로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수많은 연구로 효능이 입증돼 핫한 건강 식품으로 떠올랐다. 다량의 사탕수수에서 적은 양만 얻을 수 있어 구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은 음식인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들을 살펴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주로 콜레스테롤은 LDL, HDL 콜레스테롤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LDL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말한다. LDL 콜레스테롤이 오랜시간 동안 몸에 축적되면 뇌혈관 질환, 관상동맥질환, 협심증 등이 발생한다. 반대로 HDL콜레스테롤의 경우 좋은 콜레스테롤을 뜻한다. LDL 콜레스테롤의 안 좋은 점을 막아주고 축적되는 지방을 분해해 혈관 청소를 돕는다.

폴리코사놀의 다양한 효능 중 손꼽히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를 돕는 것이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시켜 뇌졸중 증상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며 심혈관 질환, 고혈압 환자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폴리코사놀에는 항스트레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주고 운동기능과 능력을 올려준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음식으로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는 방법은 포도껍질, 밀의 배아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 섭취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것도 추천한다.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먹게될 경우 몸이 저리거나 피로감이 커질 수 있어 적당량의 폴리코사놀을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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