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쉽게 돈 벌 수 있는 방법! '직장인 투잡알바' 추천한다고?… 본인의 재능을 파는 재능알바 등 직장인부업에 관심↑
등록일 : 2019-04-08 16:58 | 최종 승인 : 2019-04-08 16:58
배동건

▲운전을 통한 부업은 가장 도전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알바다.(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직장인 투잡알바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인터넷투잡 ▲스마트폰 부업 ▲부업사이트 ▲집에서 하는 부업 등 다양하고 간단한 부업종류 혹은 투잡 아이템을 생각하는 사람이 늘었다. 이로 인해 '평생직장', '안정적인 직장'은 멀어진 지 오래다. 이에 직장인 투잡 추천직업을 꼼꼼히 알아보자.


운전 부업 '쿠팡 플렉스'

운전을 통한 부업은 가장 도전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알바다. 대리운전, 대리운전을 비롯해 타다 및 카카오 카풀 등 출근 시간이나 퇴근 시간에 차량 공유 부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근로시간을 본인 스스로 설정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근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 쿠팡이 내세운 단기 배달원 알바인 '쿠팡 플랙스'도 인기다. '쿠팡 플렉스'는 누구든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날짜를 근무일로 설정해 자신의 자동차를 활용하여 택배 배송을 하는 쿠팡의 신개념 배송 서비스다. 이는 학력이나 경력, 성별에 제한없이 직장인 알바는 물론이고 육아맘, 어르신,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도 신청이 가능해 비상금 모으기 등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숙박 부업 '에어비앤비 활용'

최근 시니어 일자리, 시니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숙박재테크인 '에어비앤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어비엔비는 관광객이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관광객은 저렴한 가격에 숙박을 해결할 수 있고 집주인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재테크 수단이다. 2008년 8월 외국을 중심으로 시작된 에어비엔비는 현재 국내에서도 많은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등록돼 있다. 에어비엔비 호스트를 할 경우 다른 투잡 및 부업과 달리 적자를 볼 일이 거의 없으며 본인의 집에 빈방이 있으면 즉시 가능하다. 또한, 최소 100만원만 있어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재능마켓 부업, '본인의 재능 제공'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공유경제'다. 공유경제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재능공유는 집에서 돈 버는 방법의 하나로도 유용하게 활용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 특히, '재능마켓'은 온라인에 자신의 재능을 올리면 그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비용을 지불하는 일종의 장터로 이를 투잡으로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국내의 대표적인 재능마켓 부업, '본인의 재능 제공'사이트는 ▲오투잡 ▲재능넷 ▲크몽 ▲재능박스 ▲숨고 등이 있다. 요즘에는 재능을 취미로 발전시킬 수 있는 '직장인 취미클래스' 등을 인터넷 강의로 제공하는 어플도 많이 있으니 누군가를 가르칠 능력이 된다면 이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