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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음식만들기] 시작하자! '귀리우유 다이어트', "몸속 지방 쏙 빼준다"…먹는방법과 함께 부작용 및 만드는 법까지
등록일 : 2019-04-09 08:51 | 최종 승인 : 2019-04-09 08:51
김유영
▲귀리우유 먹는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유영 기자] 작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귀리 우유 다이어트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또 다시 곽광받고 있다. 모델 장윤정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알려진 귀리우유 다이어트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한 식단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귀리 우유 다이어트 효능을 비롯해 칼로리, 부작용, 먹는 방법, 만드는 법 등 귀리 우유에 대한 모든 것을 제대로 알아보자.

귀리 다이어트, 효능은?

'오트밀'이라고도 불리는 귀리는 주로 서양에서 아침 식사 메뉴로 많이 섭취한다. 이러한 귀리는 식이섬유는 물론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다이어터들의 주 고민거리인 변비를 예방해주고 성인병을 개선시켜준다. 통곡물로 식감이 까끌한 귀리는 열을 가해 압축시키기도 하는데 이것이 바로 오트밀이라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트밀에 따뜻한 물을 부어 죽처럼 부드럽게 먹거나 우유에 오트밀을 넣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뮤즐리로 먹을 수 있다. 만약 더욱 더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귀리를 약한 불에 볶아 볶은 귀리형태로 먹거나 귀리가루를 우유에 타서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다.

귀리 칼로리와 섭취방법

곡물류 중 열량이 가장 낮은 귀리는 100g 당 30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의 식사대용 다이어트로 활용되고 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귀리는 우유나 물과 함께 섭취하면 그 부피가 커져 포만감이 높아진다.

고소한 맛을 내는 볶은 귀리를 만들려면 귀리를 깨끗히 씻은 후 물에 불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중불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저어서 볶아주면 된다. 특히, 귀리를 볶을 때 납작하게 눌러 볶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니 볶은 귀리를 만들 때 참고해보자. 아울러 우유 1컵에 볶은 귀리 2스푼을 넣어 섞으면 초간단 홈메이드 귀리 우유 만들기 레시피 완성되니 시간이 부족한 아침에 아침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귀리 부작용 '설사 및 복통'

섬유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변비 개선에 탁월하지만 장이 예민한 사람들이 귀리를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 또, 귀리 성분 중 하나인 퓨린은 신장결석의 원인이 돼 신장이 안 좋은 사람도 귀리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한다. 한편, 귀리 하루 권장섭취량은 30g이다.

[리서치페이퍼=김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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