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시중 은행의 예금·적금으로 돈을 모는 것은 이제 옛말이 됐다. 투자성향을 분석해 비율을 정하고 장기 투자에 도전한다면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식을 분석하고 주식 거래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자.


돈을 버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일을 하는 것이지만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일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가지고 있는 자본을 통해 돈을 불리는 방법도 있는데, 주식은 거액이 필요없어 사회초년생도 충분히 가능한 재테크다. 리츠, 부동산 펀드 등의 투자도 가능하다.


계속 타이밍만 생각하고 있거나 주위의 권유, 이슈 테마주만 보고있는 것은 투기와 다름없다. 개인투자자들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특정 테마주를 과신하는 경향을 보인다. 상장 기업들의 주식은 고액이다. 저평가 우량회사들이 상장은 노리는 이유 중 하나인데, 공모주청약 경쟁률은 높고, 번거로운 작업이 많아 공모주 펀드 등이 추천된다.


반도체 테마는 계속해서 관심을 얻고 있다. 수요가 점점 증가할 전망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는 핵심 요소기 때문이다. 핀테크, 내진설계, 탈원전 등은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가치가 있다. 친환경에너지 종목도 관심있게 보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