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뚱보균 잡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해 연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체내 있는 장은 우리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 장이 망가지면 면역력이 낮아서 각종 질환을 일으킨다. 뚱보균 잡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과 이름이 비슷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관계, 유산균 먹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다이어트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장까지 갈 수 있게 도와준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유산균이 장 까지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유산균은 그냥 먹으면 침이나 위산에 사멸 될 수 있다. 이 이유로 그저 유산균만 먹기 보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먹어줘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차이점?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자 유산균의 먹이며 유익균이다. 나쁜균이 몸 속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다시말해 체내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그래서 유산균은 장까지 갈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좋다.

유산균 먹으려면 이렇게 해보자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른 아침 공복은 위산 분비가 적기 때문이다.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물과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항생제를 먹고 있다면 유산균은 피하자. 이 항생제가 유산균을 사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산균이 필요하다면 항생제 먹고나서 30분 후에 복용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