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핑거루트, 지속적으로 먹으면 몸의 변화가 있을까?…핑거루트 좋은점과 먹는방법
등록일 : 2019-04-09 08:55 | 최종 승인 : 2019-04-09 08:55
유희연
▲핑거루트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몸의 변화가 있을까?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많은 연예인들이 살 빼는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핑거루트 섭취를 이용한 체중감량 방법을 공개했다. 이로 인해 핑거루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졌으며 핑거루트 다이어트 비용과 효능, 핑거루트 제품 종류 등 핑거루트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 있는 음식, 핑거루트는 무엇?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자생하는 핑거루트는 열대우림에서 구할 수 있는 식물로 생강과에 속한다. 사람 손가락과 비슷한 형태를 가져 '핑거루트'라고 널리 알려졌다. 예로부터 약초로 쓰이며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으며 여러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핑거루트를 건조 시키게 되면 응축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때문에 핑거루트 양이 적어도 많은 영양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핑거루트를 먹어 섭취하는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다이어트에 좋으며, 지속적으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인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는 항산화 기능을 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항염 효과, 암 예방 등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떠오르면서 핑거루트 먹는 법, 사는 곳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로 만든 가루 차, 환 등 여러가지 상품이 나왔다. 또 핑거루트는 요리에 활용하면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 맛을 없애준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큰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마다 약간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생강과인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나 장 기능이 좋지 않으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핑거루트를 갑자기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유발하거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 일일 적당량의 섭취량을 따라 먹는 것이 현명하다.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