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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치료제 '연자육', 효능 즐기려면 하루 섭취량 알아야…
2019-06-12 09:00:03
김주연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연자육의 효능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으로 옛부터 '왕의 치료제'라 불렸다. 그만큼 연자육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 연자육의 효능과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먹는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연자육 효능

연자육은 위액의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장이 차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 연자육이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또 연자육은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량을 줄인다. 뿐만 아니라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연자육은 당뇨·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지방흡수를 억제해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특히 연자육의 필수 아미노산 중 메타오닌 성분은 혈전을 녹이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연자육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 먹는 법은 밥에 넣어 연자육밥을 해먹거나 연자육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깨끗이 씻은 연자육을 우려 연자육차로도 먹을 수 있다. 최근 연자육 분말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연자육분말을 통해 연자육쉐이크로도 먹을 수 있다.

▲연자육 부작용 및 하루 적정 섭취량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의 부작용은 의약품이 아니라 식품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존재하진 않다. 하지만 연자육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연자육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8~10개에서 최대 15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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