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적금통장 추천! ‘CMA통장’이란? 저축은행 ‘적금’ 이자 높은 은행까지 알아보자.. 상품도 다양해 비교 후 선책해야
2019-06-01 09:00:03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꾸준히 인기를 끌고는 CMA 통장은 대표적으로 이자가 잘 붙는 장점을 가지고 았다. ‘CMA통장’의 경우 고금리 적금통장 추천을 할 만큼 예금 또는 적금 재테크로 유용하다. 이에 직장인 재테크로 제격인 CMA통장은 무엇인지, CMA 금리 비교 등 CMA통장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울러 CMA통장 개설방법, 저축은행 금리 비교, 정기예금·정기적금 금리 비교도 소개한다.

적금통장 추천! ‘CMA통장’이란?

당일마다 이자가 붙는 'CMA통장'을 이용해서 1억 모으기를 해보는 것도 좋다. CMA통장의 경우 증권사가 발급해주는 종합자산계좌로, 돈 예치 시 예치한 금액을 금융회사가 투자하여 발생수익을 CMA 금리로 매일매일 지급하는 통장이다. CMA통장은 ▲포인트 혜택▲수시 입출금 가능 ▲체크카드 발급 ▲수수료 면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증권사 수가 은행 수에 비례해 많지가 않아서 지점을 통해 업무 진행에 불편함이 따른다.

CMA 계좌의 경우 크게 분류가 4가지로 나눠지며, RP 통장, MMW 통장, MMF 통장, 종금사형 통장이 있다. 우선 RP형 통장은 금리가 떨어지거나, 증권사 손실과 크게 관계없이 가입하면서 약속한 금리대를 적용하여 CMA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MMW형 통장의 경우 우량금융회사의 상품 투자로 수익률은 낮은 편이지만, 복리를 이용해서 CMA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MMF형 통장을 보면, 금리가 높으며, 단기금융상품 투자 상품으로, 금리하락에도 높은 수익률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종금사(종합금융회사)형 통장이란, 금리와 연동되는 부분이 있지만, 안정적이고, 예금자 보호가 유일하게 가능한 상품이다. CMA통장 활용법을 보면 직장인 월급통장과 아울러 투자통장, 단기간 목돈 재테크, 비상금 통장으로도 인기가 많다.

CMA통장 만드는 법, CMA 금리 비교 통한 ‘CMA통장’ 추천

CMA통장 개설방법을 살펴보면 증권사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또 증권사에 직접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신청할 수도 있다. CMA통장 비교로 CMA통장을 추천을 보면 CMA통장 금리, 수수료, 제공 기능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CMA 이율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지, 필요한 부분은 충분히 지원이 되는지, 거래를 할 경우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알아본다.

CMA통장 추천 상품이란 신규 고객이거나 휴면 고객에 한해서 6개월간 300만원까지 연 3% 우대금리 지원이 이뤄지며, 이후 연 1.2% 금리 지원이 되는 ‘한화투자증권 페이코 한화 스마트 CMA’, 6개월간 신규 고객에게 3.5% 확정금리가 지원되는 ‘SK증권 CMA’, 네이버페이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연 최대 3% 우대금리를 선착순 15만명에게 30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미래에셋대우 CMA’ 등이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최근 직장인 재테크로 많이 가입하는 저축은행 정기예금·정기적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월 4주차의 금리 비교를 이용해서 1년 동안 월 1000만원을 저축했을 때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대백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예금금리가 가장 높은 곳으로 최고우대금리 2.60%를 제공한다. 이어서 저축은행 이율 높은 예금은 조흥저축은행 정기예금으로 이율의 경우 2.58%이다. 그 다음 동원제일 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의 경우 최고우대금리 2.55% 제공되는,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에 포함된다. 아울러 강원저축은행 정기예금 저축금리는 2.50%로 다음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이다. 다음으로는 대명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이 최고우대금리 2.50%로 예금 추천 은행에 속한다.. 아울러 그 다음 정기예금 금리 2.50%를 제공하는 ▲대아저축은행 ▲동원제일 저축은행 정기예금 ▲동원제일 저축은행 ▲동원제일 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변동금리) ▲머스트삼일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등이다. 한편, 화성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를 보면 저축은행 특판예금을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했다.

저축은행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3월 4주차로 1년안에 월 10만원씩 저축하여 저축금액이 총 120만원일 때의 정기적금 금리 비교는 다음과 같다. 적금 금리 높은 은행으로는 디비저축은행 DreamBig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6.90%다. 또 다음 적금 이자 높은 은행으로는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금리는 3.10%이다. 더불어 금리 3.00%로 다음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다음과 같다. ▲강원저축은행 정기적금 ▲솔브레인저축은행 쏠쏠한 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유진 아이사랑 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유진 직장인YES 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유진 퍼스트유 정기적금이다. 이어 적금 금리 2.90%로 다음 금리 높은 적금으로는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적금 ▲웰컵저축은행 m-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유진 스마트 정기적금 ▲인성저축은행 e-정기적금 ▲청주저축은행 정기적금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