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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 낮추는데 좋은 음식' 귀리 효능, '다이어트' 시 부족한 단백질 보충에 좋아…칼로리 및 부작용은?
2019-04-10 08:52:00
반형석
▲귀리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이목을 집중시켰다. 쌀 밀과 칼로리가 비슷하며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뱃살 빼는 방법으로 귀리의 효능 및 귀리를 이용한 만물상 귀리우유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뱃살 빼는 법: 귀리 효능

귀리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마그네슘과 체내로 흡수한 당질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B1, 장을 활발하게 해주는 식이섬유가 약 20배 정도 백미보다 높으며, 현미와는 3배 정도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다. 귀리는 쌀의 10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함유로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을 하기 좋은 곡물이다.

또한 귀리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준다. 동맥경화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쌀과 비교를 해보면 탄수화물은 2배, 식이섬유 보다 12배 더 높으면서도 당지수는 낮다. 이에 혈당 낮추기에도 좋은 음식이기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재료가 된다. 이밖에 귀리는 다른 식품보다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식욕조절 효능이 있다.

볶은 귀리 다이어트

볶은 귀리 다이어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 식욕조절을 도와준다. 볶은귀리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면 이들이 많아지면서 볶은귀리 우유 제품은 언제든 찾을 수 있게 됐다. 거칠게 귀리를 갈아서 압착시킨 것이 '오트밀'이며, 서양에서는 오트밀을 시리얼처럼 따뜻한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는다.

볶은 귀리 우유 만드는 법

1. 먼저 귀리를 찬 물에 30분 정도 불려준다. (3시간 이상 불리면 부드러운 식감이 된다)

2. 귀리에 수분이 어느정도 빠지면, 중 불에서 10분 정도 볶아주고, 이때 세게 눌러가면서 납작하게 볶아주면 식감이 부드러워진다.

3. 볶은 귀리 2큰술과 우유 200ml를 넣으면 귀리 우유가 완성된다.

귀리 칼로리 및 부작용은?

귀리는 장운동에 좋은 영향을 준다. 하지만 많이 먹게 되면 설사 또는 배탈이 생길 수 있어 할 적정량을 지키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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