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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 다이어트, 노니주스 있으면 된다?…독소 빼주는 노니의 효능 100% 활용하는 법
2019-04-10 08:52:00
여지현
▲노니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봄이 되면서 단기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노니에 대한 관심도 더욱 깊어지고 있다.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이다. 최근 가수 박진영의 건강 비결로 나오기도 했다.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법을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의 효능은 노니의 풍부한 영양소를 보면 알 수 있다. 노니에는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 △폴리페놀 △프로제노닌 등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독소제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노니에는 이런 폴리페놀이 토마토보다 140배 더 많다. 또 노니의 담나칸달 성분은 항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아토피에도 좋아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도 좋다. 노니를 이용해서 이색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노니 먹는 법

노니를 먹기 전 노니 분말에 쇳가루가 있었던 제품인지 봐야 한다. 쇳가루가 검출된 제품은 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노니의 원액을 그대로 쓴 노니주스를 먹는 것이 노니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방법이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많이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가 생긴다. 따라서 노니는 하루에 1~3g만 먹는 것이 좋다. 또 노니는 칼륨이 많아서 신장 질환 환자 역시 조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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