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고혈압에좋은음식] 레드비트 효능·부작용 비교해보니…좋은 레드비트 고르는 법은?
등록일 : 2019-04-10 08:53 | 최종 승인 : 2019-04-10 08:53
여지현
▲좋은 레드비트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세계 4대 채소' 중 하나인 레드비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레드비트의 효능과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법·고르는 법을 소개한다.

레드비트 효능

'슈퍼푸드' 레드비트는 베타인과 엽산, 철분,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 중에서도 베타인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한다. 또 레드비트의 베타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철분은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을 돕는다.

비트 뿌리에 있는 질산염 성분이 혈액에 들어가면 산화질소가 된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의 혈관이 확장되면 혈류량 공급이 늘면서 혈압이 낮아진다. 또한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신장에 좋으면서 생리불순이나 갱년기에도 효과적이다.

레드비트 주스 만드는 법

레드비트 주스 준비물은 레드비트와 사과 반 개, 바나나 1개다. 레드비트를 깍둑썰기로 썰고 찜기에서 15분 동안 찐다. 찐 레드비트는 껍질을 벗겨서 믹서에 넣는다. 깨끗이 씻은 사과는 껍질째 깍뚝썰기한다. 준비한 재료들을 믹서에 다 넣으면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갈아준다. 완성된 레드비트 주스를 마시면 레드비트의 효능을 간편하게 느낄 수 있다.

레드비트 고르기·부작용

좋은 비트는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둥글다. 레드비트를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 설사 등의 부작용이 따른다. 또한 체질에 맞지 않거나 몸 안에 철이 부족하면 비트유리아가 있을 수 있다. 이는 비트를 먹고 나서 분홍색이나 적색 소변을 보는 것이다.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