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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매관리비법] 레몬밤 성분 "뱃살 걱정 없어" 하루권장 섭취량·부작용 등 알기
2019-04-10 08:53:00
유희연
▲레몬밤의 하루권장 섭취량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수많은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 비법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던 레몬밤 효능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내장지방을 없애줘 알려지면서 뱃살 빼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체내 지방 제거, 단기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진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먹는 방식, 권장량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레몬밤 효능

허브식물 중 하나인 레몬밤은 특유희 민트향을 가지고 있으며 달달한 레몬맛을 내는 식품이다.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나는 것으로 알려진 레몬밤은 중성지방 없애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장지방 억제에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레몬밤에 들어 있는 핵심 성분은 로즈마린산이 있으며 산화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말타아제 성분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 지방세포 크기에도 영향을 미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생리통 심할 때, 잦은 설사나 치통,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레몬밤 섭취 방법

일반적으로 레몬밤을 섭취할 때 레몬밤 차를 우려내 먹는 것이다. 레몬밤 차는 만드는 과정이 쉽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 레몬밤 분말을 섞고 잘 저어주면 된다. 또한 플레인 요구르트에 넣어먹는 방법이 있다.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 티스푼을 넣고 가루와 물이 잘 섞이게 저어준다. 또 몸에 좋은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와 레몬밤 가루, 우유를 섞어 갈아 마시면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레몬밤 부작용 소개

레몬밤 먹을 때 일일 권장 섭취량은 2g 미만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레몬밤을 먹을 때 주의사항은 식물 알레르기로 피부 트러블, 복통 등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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