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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높이는음식] 모링가 효능 "역시 슈퍼푸드"…부작용 및 먹는 법은?
2019-06-12 09:00:03
주연수
▲모링가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주연수 기자] 모링가는 '슈퍼푸드'로 소개받으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모링가의 효능 및 먹는 법을 알아보자.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가 화제가 된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는 연구결과 때문이다. 인도의 한 대학에서 모링가 추출물을 12주 동안 투여하고 나서 관찰해본 결과 혈청 콜레스테롤과 죽상 동맥경화성 플라그가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모링가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잎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따라서 장내 운동이 활발해져 변비가 해소된다. 최근에는 모링가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 모링가의 식이섬유가 장의 지방 흡수를 방지하기 때문이다. 또 모링가 분말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환절기에 나타나는 계절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불면증 완화 효능도 있으며 피부 염증 및 상처 치유 효능이 있다.

모링가 부작용 및 먹는 법

모링가는 칼륨이 들어있어 신장질환이 있다면 모링가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모링가를 많이 먹으면 위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모링가 뿌리에는 아코로이드스피로친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뿌리는 먹지 말아야 한다. 모링가 먹는 법은 어렵지 않다. 모링가 분말을 미온수나 두유에 타먹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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