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탈모를 극복하자!…탈모 자가진단부터 두피열 내리는방법까지
2019-04-10 08:57:00
여지현
▲탈모 자가진단부터 두피열 내리는방법까지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날로 줄어드는 머리숱 때문에 탈모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피 열 내리는 방법부터 시작해 자가진단,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소개한다.

탈모 자가진단

탈모 자가진단에서 중요한 것은 앞머리 상태다. 앞머리가 뒷머리보다 힘이 없다면 탈모일 수도 있다. 또 드라이가 잘 안되거나 파마가 잘 풀려도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또 탈모가 생기면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기 시작한다.

두피열 내리는 법

두피에 열이 많으면 탈모, 지루성 두피염이 생길 수 있다. 두피에 열이 몰리면 피지분비가 왕성해져 두피질환을 유발하고 모발의 생장주기도 짧아진다. 두피에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한 가지로 정할 수 없다. △스트레스 △과식 및 야식 △수면부족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두피열이 오르면서 지루성 두피염이 생기는 것이다. 두피열을 내리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줘야 한다.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콩과 서리태는 탈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한때 개그우먼 이영자의 머리숱 관리법으로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물에 불린 서리태를 삶아서 갈아마시면 탈모에 좋다. 또 요오드 성분이 함유된 음식 역시 탈모에 좋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다시마나 미역 등 해조류와 당근, 호박, 계란노른자, 토마토 등이 있다. 또한 오이나 시금치 등 녹색 채소도 탈모 예방에 좋다. 최근에는 탈모 예방에 비오틴이 주목받고 있다. 연어, 귀리, 호두, 땅콩 등이 비오틴이 풍부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