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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 싶은 것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생체리듬의 균형을 활용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소개
2019-06-06 09:00:03
유희연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최근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을 비롯해 시간제한 다이어트 등 생소한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24시간을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시간과 금식 시간을 나누는 체중 조절 방법을 뜻한다. 최근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시간제한 다이어트 후기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정확한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에 관해 확실하게 알아두자.

시간제한 다이어트 뜻

시긴제한다이어트의 경우 24시간 동안 생체리듬과 이에 따라 바뀌는 호르몬과 신체 상태를 통해 개발된 체지방 감소 방법을 뜻한다. 이 다이어트 방법이 여러 사람들에게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식사 제한 시간을 제외하고는 양과 음식에 상관없이 모든 음식을 섭취 가능하다는 것이다.

시간제한다이어트 생체리듬 원리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생체리듬에 따라 정해졌다. 밤 시간 때에는 신체의 중추 시계 작용으로 인해 멜라토닌 분비가 상당히 많아져 소화기관이 거의 기능을 하지 않는 단계가 된다. 이러한 경우 갑자기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관이 깨어나면서나 생체리듬이 불규칙하게 변한다. 이럴 경우 식욕이 증가하고 잦은 야식으로 다이어트가 힘들게 느껴질 수 있다. 망가진 생체리듬을 다시 규칙적으로 만들어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시간제한다이어트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주의사항

시간제한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사항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있고 종류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 폭식을 자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폭식을 계속하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 등을 유발하고 체중 감량에도 실패할 수 있다. 따라서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평소와 비슷한 식사량을 유지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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