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호호바오일', 효능 및 활용방법
2019-06-12 09:00:03
배동건
▲호호바오일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극심한 미세먼지가 계속되는 가운데, 환절기로 인해 건조해지는 등 점점 병들어가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힘쓰고 있다. 최근 여러 건강프로그램에서 호호바오일에 대해 다뤄지면서 호호바오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이 알려졌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호호바오일 파는곳, 호호바오일 추천 등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호호바오일의 효능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호호바오일은 회양목과의 호호바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비타민을 비롯해 오메가 6와 오메가 9 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지 조절 및 피부 보습에 효능을 보이고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박테리아 균 형성을 막는 것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

뿐만 아니라 호호파오일은 과도한 피지 형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를 관리해주는 것에도 탁월하며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무너진 피부 균형을 되찾아 주고 항균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건선 △습진 △여드름 등의 피부건강과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의 염증을 완화시킨다.

일반적으로 호호바오일 사용방법은 호호바오일이나 호호바오일 미스트를 통해 얼굴피부를 관리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화장을 지울 때 호호바 오일과 클렌징 제품을 섞어서 세안하게 되면 모공 안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발이 건조할 때 샴푸나 린스 등에 호호바오일을 섞거나 헤어팩으로 활용할 경우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호호바오일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호호바오일의 부작용으로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를 수 있다고 나타났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을 처음 사용할 경우 적은 양만 미리 도포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일의 경우는 대부분 친수성을 띠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클렌징으로 이용할 경우 잔여물이 남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고, 다량 사용할 경우 땀구멍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덜어 사용해야 한다.

한편, 호호바오일은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정국이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이용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