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게 즐기는 '후쿠오카 여행' 코스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가장 핫한 일본 여행지를 꼽으라면 단연 '후쿠오카'를 떠오르기 쉽다.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약 1시간 15분의 짧은 비행거리로 닿을 수 있어 해외가족여행 및 커플 해외여행지로 추천받고 있다. 이에 피로가 싹 날아가는 온천과 일본 전통 라멘으로 유명한 일본 후쿠오카의 여행코스와 후쿠오카 맛집까지 제대로 알아보자.

후쿠오카 날씨 및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북단에 위치해 있어 연중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다. 때문에 여름휴가 일본여행을 비롯한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다. 후쿠오카 공항으로부터 텐진역 혹은 하카타역 등 시내까지 택시나 지하철, 버스로 다닐 수 있으며 버스를 타는 경우가 주로 많다. 이 밖에 후쿠오카는 부산 국제항에서 배로 갈 수 있는 일본 여행지이기도 하다.

'후쿠오카'의 자유여행코스

후쿠오카 여행코스로 인기 있는 관광지는 ▲다자이후 ▲유후인 ▲후쿠오카 타워 ▲모모치해변 등이 있다. 이 외에 ▲아크로스 후쿠오카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후쿠오카시 미술관 ▲호크스 타운 ▲마리존 ▲오호리 공원 ▲캐널시티 하키타 ▲디자이후멘만구 ▲구시다 신사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등도 후쿠오카 여행코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유후인의 경우 오이타현에 자리한 고요한 시골마을로 버스를 이용하면 후쿠오카시에서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돼 3박 4일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후인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후쿠오카 맛집과 쇼핑명소

후쿠오카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맛봐야 할 필수 먹거리 중 하나인 하카타 라멘은 일본 3대 라멘 중 하나다. 돼지뼈를 오랜시간 고아 만든 국물에 쫄깃한 면과 차슈 그리고 특유의 고명들이 더해져 감칠맛을 더한다. 이러한 하카타 라멘은 후쿠오카에 가면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 하카타라멘 외에도 숯불에 구워먹는 야끼니꾸 등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자리해있다. 일본 쇼핑명소를 추천한다면 '후쿠오카 커낼시티'가 제격이다. 일본여행 쇼핑리스트를 꾸리기 좋은 후쿠오카 커낼시티는 후쿠오카 하카타역 근처에 위치해 후쿠오카 감성을 물씬 풍기고 있다. '도시 극장'컨셉으로 1996년 개장한 커낼시티는 분수 쇼 등의 다양한 공연과, 극장, 일본 3대 라멘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경험하기에 적합하다. 이 밖에 텐진역에 자리한 파르코 백화점도 일본에서 유명한 쇼핑명소로 알려져있다.

일본 후쿠오카의 골프여행

365일 내내 따뜻한 기후를 자랑하는 후쿠오카는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골프여행을 즐기기 딱 좋다. 후쿠오카 주변에 있는 골프장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간 떨어져 있기 때문에 혼잡한 도시여행을 꺼려하고, 자연에서 라운딩을 누리며 여유를 만끽하려는 골퍼들의 목적에 일치해 최근 '일본골프여행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