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바르는 콜라겐이 아니라 먹는 콜라겐?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증진시켜
2019-06-12 09:00:03
김주연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피부 탄력과 수분에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추천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피부고민이 늘어난 사람이 많다. 이럴 때 챙겨야 하는 것은 콜라겐이다. 콜라겐 효능은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피부 탄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콜라겐 성분을 체내흡수가 가장 잘되도록 섭취하는 방법이 어류콜라겐이다. 피쉬콜라겐 효능 및 피쉬콜라겐 추천과 피쉬콜라겐 먹는 법, 피쉬콜라겐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피쉬콜라겐 효능

콜라겐은 일반 단백질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체내 소화·흡수가 어렵고 배출된다. 그렇기 때문에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추천한다. 저분자 어류콜라겐 효과는 피부에 도달에 섬유 모세포를 모으고 진피 내 콜라겐을 증진시킨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 하기 때문에 피부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는 이너뷰티를 위해선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추천한다.

▲어류콜라겐 효능은 작은 입자로 피부 진피층에서 콜라겐을 증진시킨다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피쉬콜라겐 먹는 방법

최근 많이 나오고 있는 피쉬콜라겐은 명태콜라겐, 홍어콜라겐, 연어콜라겐 등이 있다. 먹는 콜라겐으로 피쉬콜라겐 가루, 어류콜라겐 젤리, 피쉬콜라겐 영양제 등으로 많이 나오고 있다. 이 때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하루 권장량은 하루 1~3g정도다.

▲피쉬콜라겐은 명태콜라겐 등 생선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 환자는 피해야 한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피쉬콜라겐 부작용

피쉬콜라겐의 부작용은 과다 섭취 시 메스꺼움,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어류의 비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 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