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위염에좋은음식] 헬리코박터균 치료에 효과적! '매스틱 효능', 이 정도야?… 매스틱 먹는 법 및 부작용까지 살펴보자
2019-06-12 09:00:03
배동건


▲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매스틱은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위염,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 등을 개선해 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매스틱은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헬리코박터균의 발육을 억제하는 매스틱의 효능과 함께 매스틱 먹는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함께 제대로 살펴보자.


매스틱 효능,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은 매스틱이라는 나무의 수액이다. 이런 수액을 채취 한 후 건조시킨 매스틱은 염증 치료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매스틱은 나무에서 1년에 한 번, 약 150~180g만 채취가 가능한 아주 귀한 재료이며, 독성 없는 100% 식물성 천연물질로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불리는 식품이다.

이 매스틱의 주된 효능으로는 위산 균형을 통해 위 점막을 보호함으로써 ▲역류성 식도염 ▲위염 ▲소화불량 ▲복통 등을 개선해준다. 이 밖에도 매스틱은 장이 흡수하는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키고 저항하는 능력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여러 혈관질환이나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불린다. 또, 매스틱이 가진 향균작용으로 충치를 예방하는 등 치아 건강에도 탁월하고 항산화 작용도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매스틱 먹는법, '매스틱 오일 활용'

최근에 출시되는 매스틱 제품들은, 매스틱 분말, 메스틱 검, 매스틱 오일 등이 있다. 먼저 매스틱 오일은 각종 요리에 첨가해 건강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매스틱을 분말가루로 섭취할 경우 물에 타먹어도 좋다. 최근 고체 형태의 매스틱 껌은 식감은 젤리와 비슷하며, 씹은 후 거의 향이 안 느껴질때 찌꺼기를 버리면 된다.


매스틱의 부작용

매스틱은 의약품이 아니라 식품이므로 매스틱이 가진 특별한 부작용은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하지만 식물성의 식품으로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먹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또, 매스틱을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배탈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매스틱 하루 섭취량인 1000m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아울러 매스틱 성분이 태아에게 주는 영향이 아직 밝혀지지 않아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 후 매스틱 섭취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