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주로 열대 아시아 원산으로 약재로 쓰이는 강황은 열대지방이나 각 지방에서 재배되는 다년생 초본이다. 약재로 강황을 사용 할때 주로 근경이 사용되고, 한의학에서 언급하는 강황 효능은 어혈 제거와 간 기능을 돕고, 소염 진통 목적에 사용한다. 강황가루 효능, 강황가루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강황가루, '카레'

우리에게는 카레 속 노란 가루의 강황이 친숙하다. 강황의 노란색은 커큐민 성분 때문이다. 강황가루 커큐민 성분의 경우 위 혈류 증가로 지방을 분해해주는 담즙분비 촉진을 통해 이담작용과 소화력을 높인다.


강황가루의 효능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의 경우 치매를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의 형성을 방지하고 뇌세포 노화되는 것을 완화시키며, 기능저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며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줘서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염증이 발생되는 원인인 프라스타 글라디를 막아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면서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체지방 분해와 배출까지 해준다.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여러 방법으로 강황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강황을 이용한 카레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카레 분말을 이용해서 집에서 손쉽게 강황을 먹을 수 있다. 다만 인스턴트 카레 분말 속에는 강황이 적기 때문에 강황가루를 구매 한 뒤 카레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 밥 짓기 할때도 강황가루를 넣다던가, 고기 및 생선 구울 때 강황가루를 뿌려주면 잡내제거에 좋다. 강황환 효능도 강황가루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