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타는 듯한 속쓰림의 연속…이것이 '역류성식도염' 증상?
2019-04-12 08:58:00
배동건
▲'역류성식도염'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만약 평소에 잦은 트림 및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역류성 식도염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을 비롯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제대로 살펴보자.

'역류성식도염'의 원인과 증상

역류성식도염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잦은 야근으로 인한 수면부족 및 피로, 스트레스 등 각자의 원인이 다양하다. 이러한 원인들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십이지장으로 음식물을 내보내기가 어려워진다. 이 때문에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역류성 식도염을 호소하게 된다.

이에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알아보면 △명치 통증 △가슴쓰림 △속 쓰림 △위경련 △신물 등의 증상이 대표적으로 발생된다. 이와 더불어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 등 스트레스로 나타날 수 있는 위염 증상과 비슷하게 발생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역류성식도염을 제댜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둘 경우 △호흡곤란 △기침 △구토 △목의 이물감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제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

역류성식도염의 예방을 위해서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물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계속해서 먹어주는 것이 좋다. 이에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푸른 잎 채소 △알로에 △마늘 △양배추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살펴보면 △노루궁뎅이 버섯차 △차가버섯차 △생강차 등이 손꼽힌다.

역류성식도염의 치료방법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치료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치료를 한 경우에도 더이상 역류성식도염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수술적 치료로 복강경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 아울러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양배추의 유래 성분에서 추출한 의약품으로 위 통증이나 식도염에 좋은 약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베진'을 먹는 것 또한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할 수 있다. 이 카베진을 복용하는 법은 하루에 3번, 식후 1회 2정을 따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