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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 질환 예방하는 폴리코사놀 섭취하려면?…동맥경화·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볼 수 있어
2019-06-12 09:00:03
유희연
▲심혈관 질환 예방하는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주로 식물의 왁스에서 분리된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 핫한 건강 식품으로 떠올랐다. 사탕수수 100t 당 약 2.5kg만 추출할 수 있어 귀한 식품으로 여겨지는 폴리코사놀 효능은 무엇일까?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은 음식인 폴리코사놀이 다량 함유돼 있는 음식들을 살펴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주로 콜레스테롤은 LDL, HDL 콜레스테롤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LDL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말한다. LDL 콜레스테롤이 오랜 시간에 걸쳐 쌓이게 되면 염증을 유발하거나 죽상경화증, 심근경색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반대로 HDL콜레스테롤의 경우 좋은 콜레스테롤을 뜻한다. LDL 콜레스테롤의 안 좋은 점을 막아주고 쌓이는 지방을 분해시켜 혈관을 청소한다.

폴리코사놀의 여러 효과 중 손꼽히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를 돕는 것이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시켜 뇌졸중 환자에게 탁월하며 심혈관 질환, 고혈압 환자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폴리코사놀 성분에는 항스트레스 성분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지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운동기능과 능력에 도움이 된다.

폴리코사놀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소개

폴리코사놀이 함유돼 있는 음식으로 포도껍질, 밀의 배아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 섭취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것도 추천한다.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먹게될 경우 몸이 저리거나 피로감이 커질 수 있어 권장량을 먹는 것이 필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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