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세탁전문점 '월드크리닝', 부산 창업설명회 18일 부산역서 개최
등록일 : 2019-04-12 12:15 | 최종 승인 : 2019-04-12 12:15
조호용

[리서치페이퍼=조호용 기자]
세탁전문점 브랜드 '월드크리닝'의 창업설명회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 세탁전문점으로 알려지며 전국 가맹점을 확산하고 있는 '월드크리닝'은 오는 4월 18일(목) 오후 2시부터 부산역 동백섬 회의실에서 2019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창업희망자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월드크리닝'에 다르면 신규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고려되는 사항인 자본 문제와 운영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탁창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 중으로, 기존의 창업아이템들보다 더 저렴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세탁창업의 장점을 알리면서 월드크리닝이 가진 경쟁력을 함께 안내하기 위해 수도권과 영남권 등 지역을 오가며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금번 부산창업설명회 역시 이런 내용들을 그대로 담을 예정으로, 현재 전국 가맹점 500호점을 돌파한 월드크리닝의 장점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월드크리닝은 의류의 고급화와 다양화, 1인가구의 증가 등이 맞물리며 전문세탁 서비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꾸준한 고정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는 자체 프로모션 등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중요한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홍보대사로 방송인 박미선씨를 발탁해 활동하면서 이미지 제고에도 힘쓰고 있는 중이다. 

특히 세탁편의점, 코인워시, 지사 등 여러 형태의 창업모델을 구축하여 자본 수준이나 매장의 지역적 특징, 인근 수요층 등에 따라 적절한 맞춤형 창업까지 가능하다. 해당 내용에 대한 설명과 상담 역시 창업설명회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2019년 올해도 경기불황이 계속 이어지면서 보다 실속 있는 창업아이템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 창업설명회를 철저히 준비 중이다"며 "단기간 내 창업계획이 없더라도 면밀히 검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월드크리닝의 창업설명회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및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예정된 창업설명회에 대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리서치페이퍼=조호용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