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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비만운동] 딱 지금 해야 할! 요요없는 '다이어트 운동', BEST 5… 플라잉요가·줌바·스피닝·크로스핏·폴댄스 다이어트 주목해야
2019-04-13 08:52:18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한다. 그렇다면 단기간에 칼로리를 많이 소비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은 어느 것이 있을까. 이에 남자와 여자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고강도 운동을 소개한다.


1. 연예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플라잉요가'

체조 전문가가 고안한 '플라잉요가'는 집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일반적인 요가와 비슷하지만 매트 대신 해먹 위에서 하는 요가다. 모델 한혜진을 비롯해 가수 블랙핑크 멤버인 제니와 지수, 배우 박하선 등이 플라잉요가를 즐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화제가 된 바 있다. 여러 기본동작 중 거꾸로 매달려 있는 동작 때문에 '스카이 요가' 및 '반중력 요가'라고도 하며 해먹을 사용한다 해서 ‘해먹 요가’라고 말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공중에 매달린 채로 움직이는 플라잉요가는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중력 때문에 하체에 정체된 어혈을 풀어주면서 하체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도 보인다.


2. 한달 집에서 다이어트 추천, '줌바 댄스'

줌바 댄스는 맘모, 살사, 삼바 등의 라틴 댄스에 힙합, 스위밍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댄스 동작을 혼합한 유산소 운동이다. 이는 에어로빅 강사이자 댄서인 콜롬비아 출신 트레이너가 수업에 쓸 음악을 가져오지 않아 라틴 음악으로 대체해 동작을 맞춘 것에 시작이 됐다. 이러한 다이어트 줌바 댄스는 마돈나, 제니퍼 로페즈, 미셸 오바마 같은 셀럽들도 푹 빠진 것으로 유명하며 힙합, 스트리트 댄스 등 여러가자 종목의 댄스 스텝에 전신운동을 하는 재미로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줌바댄스는 허리운동과 런지동작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허리, 허벅지, 엉덩이 등과 같은 코어 근육의 발달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아울러 줌바댄스는 빠르고 느린 춤 동작들을 운동하는 것처럼 계속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시간 줌바댄스를 췄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가 무려 1000kcal로 칼로리 소모에도 효과적이다.


3. 다이어트 운동량 최고, '스피닝'

실내에서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 스피닝의 경우 일반적으로 시간당 600kcal~1000kcal 가량의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피닝은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몸의 밸런스 잘 맞춰줘 효과좋은 운동이지만 격하게 움직이는 동작이 많아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를 추천하지 않는다.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무리해서 타면 무릎관절에 무리를 줘 심한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근육량을 적당히 가진 사람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4. 꾸준한 인기 '크로스핏 다이어트' 효과

크로스핏은 2000년 미국의 그렉 글래스맨이 설립한 피트니스 단체 '크로스핏'이 만든 운동법이자 브랜드를 뜻한다. 크로스핏은 ▲파워 리프팅의 최대근력 ▲역도의 파워 ▲육상의 스피드 ▲기계체조의 협응력까지 다양한 영역의 육체적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운동이다. 보통 ▲샌드백 ▲메디신볼 ▲케틀밸 ▲타이어 ▲밧줄 ▲우드링 등을 이용하고 개인보다 그룹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고강도 기능성운동을 주문하고 있다.


5. 연예인은 물론 남녀노소 즐기는 '폴댄스 다이어트'

마마무 솔라는 지난 한 음악 시상식에서 매혹적안 폴댄스를 준비해 고난도의 동작과 감정 연기 등을 소화하며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인기 여자아이돌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도 폴댄스에 푹 빠졌다는 후문도 들려온다. 폴댄스는 폴이라는 봉을 잡고 매달려 여러 자세를 취하는 댄스로 첫 시작은 어려워도 하면 할수록 재미를 느끼는 것이 특징이다. 폴을 잡고 오르내리며 버텨야 하는 것인데, 이때 폴을 잡고 버티기 위해 여러 가지 근육이 사용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근력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무산소 운동으로 단기간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인다. 하지만 폴에 매달려 있어야 하는 동작들이 주를 이루다보니 몸에 계속해서 긴장감을 주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만약 허리 질환을 앓고 있다면 폴 댄스 시작 전 의료진과 필히 깊은 상의를 한 뒤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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