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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데 '밀크씨슬'이 최고?... 효능 제대로 느끼는 법 알아보자
2019-04-13 08:53:57
여지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봄이 오면서 춘곤증에 걸린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매일 피곤해진다면 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간은 대사작용과 독소 제거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 기능과 신체 건강은 깊은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간암과 간경화를 예방하는 밀크씨슬의 효능을 소개한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동의보감>에서 '향가'라는 이름으로 기록된 엉겅퀴 국화과 식물이다. 체내 독소제거 및 피로회복 효능이 있는데 이는 간의 역할과 비슷하다. 이는 밀크씨슬의 성분인 실리마린 때문이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의 씨앗에 함유돼 있으며 알코올을 분해할 때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빠르게 분해해준다. 또한 간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작용과 항산화 작용에도 좋다. 또한 실리마린은 우리 몸 안의 에너지를 공급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좋다.


밀크씨슬 부작용·섭취방법

밀크씨슬은 하루 권장 섭취량인 130mg만 먹는 것이 좋다. 밀크씨슬을 과다섭취하면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밀크씨슬을 먹었을 때 알레르기가 발생하면 그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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