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에 선정될 정도로 많은 영양소를 지녔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좋은 영양소만을 추출해 만든 것이다. 혈관에 좋다고 하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먹는 법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보다 더 좋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 가득 들어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심혈관 질환이나 대사증후군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보다 더 몸에 좋다고 알려졌는데, 압착을 하면서 영양소 함량이 오르고, 지용성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 흡수율이 높아져서다. 이외 무기질, 엽산, 비타민이 많아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아보카도 오일 섭취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그대로 섭취해도 좋으나 보통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다. 채소와 함께 먹으면 채소의 베타카로틴 성분의 흡수가 잘된다. 샐러드와 궁합이 좋아 샐러드 오일로 많이 활용된다.


아보가도 오일 추출방식도 체크

아보카도 오일을 구매하기 전 꼼꼼히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다. 원산지와 품종 확인은 필수다. 지금 아보카도 품종은 80여 종이나 되지만 멕시코산 하스품종이 다른 품종에 비해 부드럽다. 또한, 추출하는 방식은 냉압착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냉압착이 아닌, 헥산추출방식은 아보카도 오일 제작 시 영양소가 일부 파괴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등급은 엑스트라버진이다. 아보카도를 짜서 얻은 첫 번째 오일이기 때문. 엑스트라버진 아래로는 버진, 블렌드 등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은 없을까?

아보카도 오일 섭취 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는 없지만 오일 자체가 지방으로 이뤄져 있어 체중 감량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했을 때, 알레르기가 일어난다면 바로 의사를 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