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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좋은음식] 어류콜라겐 가루 피부미용·성인병예방에 효과적... 먹는 법과 부작용까지!
2019-04-13 08:55:26
여지은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최근 피부에 좋은 어류콜라겐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어류콜라겐의 흡수량이 높은만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어류콜라겐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보관법을 소개한다.


어류 콜라겐 효능

콜라겐은 신체를 구성하는 데 꼭 필요한 물질로 30% 이상의 비중을 갖고 있다. 콜라겐은 분자의 입자가 클수록 우리 몸에 적은 양이 흡수되는데 피쉬콜라겐은 분자의 입자가 작아 우리 몸에 잘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 어류콜라겐은 생선비늘과 껍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입자가 머리카락 굵기보다 작아 체내에 흡수가 잘 돼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며 칼슘 손실을 방지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보통 명태나 홍어, 연어 껍질에서 추출한다.


어류 콜라겐 부작용 및 보관법

피쉬콜라겐은 아직까지 부작용이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2.5g이상 먹으면 체외로 배출될 수 있다. 피쉬콜라겐은 개봉 후 가급적 빠른 기간내로 섭취해야 하며, 실온에 보관하는 것보다 냉장보관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류콜라겐 먹는 법

피쉬콜라겐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고운 분말이기 때문에 주스에 타거나 샐러드에 뿌리거나 빵이나 과자를 만들 때 넣어도 좋다. 매일 아침 씨리얼을 먹고 있다면 우유에 뿌려서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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