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미세먼지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실내 청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실내를 위해서는 청소기 뿐 아니라 물걸레로 바닥을 닦아야 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무선청소기, 물걸레 기능이 탑재된 청소기 등이 출시되고 있다. 무선청소기, 물걸레 청소기 고를 때 꿀팁을 소개한다.


배터이 용량 체크하기

무선청소기를 구매할 때 미리 체크해야 하는 것은 배터리 용량 확인이다. 무선청소기 특성상 배터리 충전이 된 상태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충전한 배터리로 얼마나 가는지 체크해야 한다. 배터리 용량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와 청소 시 사용되는 전력 소비량이 얼마나 되는지,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지도 알아둬야 한다. 또 배터리의 위치가 청소기 사용 시 잡는 부분에 위치해 있으면 사용할 때 손목이 불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무선청소기 모터출력과 회전

무선청소기의 경우 선이 걸리적거리지 않아 좋지만 청소기의 흡입력이 약하다면 청소기 사용이 무의미해 진다. 그래서 청소기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모터출력과 분당 회전 수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모터출력이 높을수록 먼지를 흡입하는 기능이 높아 청소 효율이 높아지게 된다. 또 분당 회전 수는 물걸레가 바닥을 닦는 정도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자.


무선청소기 소음을 미리 아는 방법은 청소기 해당 홈페이지와 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청소기 소음 DB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온라인 확인이 어렵다면 직접 판매 매장을 찾아 소음 정도를 테스트 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소음이 거의 없는 무선청소기도 많아 소음 걱정 없이 청소가 가능해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