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해외 여행지 추천] 베트남 대표 도시 하노이 자유여행 중이라면 알면 좋은 관광지, 기온 공유
2019-04-13 09:00:28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저렴한 물가로 인기 높은 여행지 베트남은 다양한 즐길거리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곳이다. 베트남 여행하면 떠오르는 호찌민, 다낭, 하노이 등 관광지가 많은 곳들이 자리해 있으며 식도락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다낭 여행과, 하노이 여행이 인기 높으며 특히 추운 날씨에 따뜻한 곳에서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인기 높은 여행지 베트남의경우 한국 날씨와 차이가 있을 뿐 아니라 문화도 달라 초보 여행객의 경우 사전에 정보를 수집 후 떠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도시 하노이를 여행할 때 꼭 방문해야 할 곳과 계절 정보를 소개한다.


하노이 여행 계획


하노이의 경우 베트남 수도로 알려졌으며 인기 여행지 다낭보다는 북쪽에 자리한 곳이다. 하노이는 베트남 여행을 계획한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꼭 방문하는 코스로 알려졌다. 하노이는 중남부에 위치한 다낭, 호찌민과는 다르게 명소가 많이 자리해 있다. 우선 하노이의 필수 관광 코스로는 한기둥 사원, 못꼿사원 등이 있다. 하노이 여행 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쌀국수와 분짜, 비빔국수 등 야시장 음식이 있다.

하노이는 4월 정도가 되면 약 20도 정도의 온도로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우리나라 봄 날씨에 하노이를 떠나면 온도가 더 높아 반팔, 반바지 등 얇은 옷을 꼭 챙겨야 한다. 하노이의 경우 비가 올 때가 많으므로 갈아입을 옷, 신발, 우산 등도 준비해야 한다 . 또한 지역마다 건기, 우기로 나눠지며 대부분 2월에서 4월, 8월에서 10월이 베트남 여행객들이 몰리는 시기다.


하노이 근교 여행

하노이와 함께 여행하기 편한 곳으로 하롱베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하롱베이는 크고 작은 섬들이 있으며 하노이 여행 시 패키지로 포함되기도 한다. 하롱베이는 섬, 석회암 기둥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여행지로 유명해 여행객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롱베이를 갈 때 하노이에서 버스로도 가능해 방문할 수 있으며 크루즈 여행, 하롱베이 투어 등으로 절경을 이루는 곳을 방문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