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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제격,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후기 많아" 먹는 방법, 섭취량 등 보기
2019-04-15 08:53:13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많은 다이어터들의 성공 비법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던 레몬밤 효능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레몬밤은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체내 지방 제거에 탁월하다. 체내 지방 제거, 단기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진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먹는 방식, 권장량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자.


레몬밤 먹는 이유

허브 종류인 레몬밤은 민트 향기를 지닌 허브로 맛은 레몬맛과 흡사하다. 다년초 식물인 레몬밤의 경우 중성지방 없애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장지방을 없애는 데 탁월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레몬밤 효능을 나타나게 하는 성분은 로즈마린산으로 산화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말타아제 성분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중성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다. 또 지방세포 크기에도 영향을 미치며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생리통으로 인한 복통, 잦은 설사나 치통,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레몬밤 섭취법

일반적으로 레몬밤을 섭취할 때 레몬밤 차로 끓여 먹는다. 차를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 레몬밤 분말을 섞고 잘 저어주면 된다. 또한 플레인 요구르트에 넣어먹는 방법이 있다.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 티스푼을 넣고 가루와 물이 잘 섞이게 저어준다. 또 몸에 좋은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와 레몬밤 가루, 우유를 섞어 갈아 마시면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레몬밤 우유를 맛볼 수 있다.

레몬밤 섭취 주의사항

레몬밤 먹을 때 일일 권장 섭취량은 2g 미만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레몬밤을 먹을 때 주의사항은 식물 알레르기로 피부 트러블, 복통 등이 나타나면 바로 먹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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