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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다이어트] 다양한 효능이 있는 바나나 효능, 칼로리, 부작용 등 소개!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를 활용한 요리
2019-04-19 17:05:08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열대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는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칼로리도 적어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로 다이어트 대표 음식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칼로리로 느껴질 수 있지만 바나나는 탄수화물 함량과 비교했을 때 지방이 적기 떄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이다. 때문에 바나나는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 식사 대용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바나나의 영양성분과 열량, 보관하는 법 등을 살펴보자.


바나나 칼로리는?

바나나는 독소를 배출하는 음식으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또 바나나는 칼륨이 다량 함유돼 있어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부종을 없애주는 바나나는 바나나 붓기 뺄 때 탁월한 효과가 있다. 소화도 잘 되는 편으로 속이 쓰리거나 구역질 등 증상을 없애준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을 겪고 있는 경우 바나나는 바나나는 역류성 식도염 음식 추천 리스트에도 등장한다. 바나나에 함유된 세라토민 성분은 수면 유도 성분을 갖게 해 불면증 치료 방법으로도 활용된다. 아울러 바나나 효능은 바나나 영양성분인 팩틴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바나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단백질,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하지만 바나나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혈압에 이상이 생기며 공복에 먹게되면 마그네슘 수치가 상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00g당 92kcal 정도인 바나나는 1개 기준으로는 약 111kcal이니 참고하자.



바나나 보관, 요리 활용법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상온에서 보관한다. 상온의 바나나는 껍질을 제거하고 냉동 시키면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다. 바나나는 건조시킨 과자, 바나나 튀김, 바나나 빵 등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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