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 음식] '시서스'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성공?…시서스로 오존 체크하는 법
등록일 : 2019-04-15 08:54 | 최종 승인 : 2019-04-15 08:54
여지현
▲시서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농촌진흥청)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최근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시서스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남, 동부 및 아라비아 인도다.

시서스 효능

목본성 덩굴식물인 시서스는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성장한다. 인도의 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에도 약용식물로 기록돼 있으며 영국과 캐나다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받는 등 외국에선 이미 약재와 가공식품의 재료로 쓰이고 있다. 또한 시서스의 지방흡수와 지방 축적 억제 효능이 입증돼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다.

시서스를 먹으면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고 시서스 추출물의 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서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지방이 많아지면서 렙틴 분비량이 늘면 가짜 식욕이 발생한다. 또한 시서스의 아딕포넥틱 호르몬 역시 지방 분해를 돕는다. 따라서 지방을 태워 지방 세포 크기 감소를 돕는다. 또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지방 흡수와 지방 세포 내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밀과 우유, 땅콩에 들어있는 성분이 있어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조심해야 한다. 부작용이 발생하면 바로 치료받아야 한다.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최근 다양한 시서스 제품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시서스를 실내에 두면 오존 수준을 알 수 있다. 이는 오존 지수가 높아질수록 시서스의 잎 색깔이 변하기 때문이다. 시서스를 실내에서 키우려면 화분에 심은 다음 끈을 매달아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