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안검하수 극복하는 방법, "티 안나게 또렷해진 인상?"…절개 수술 방법과 비절개의 차이점은?
2019-04-15 08:54:00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최근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인도 안검하수 교정을 선택해 안검하수 수술과 눈매교정술 등에 이목이 집중됐다. 눈의 모양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기 때문에 회사 면접 일정이 있는 취준생을 비롯해 나이와 상관 없이 안검하수를 고려하는 사람이 많다. 안검하수의 의미와 수술 과정, 안검하수 수술 시 따를 수 있는 부작용을 소개한다.

눈매 교정 안검하수

안검하수 뜻은 선척적, 후천적으로 눈꺼풀 처짐을 뜻하며 위쪽 눈꺼풀을 조절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까만 눈동자를 많이 덮고 심하면 시야장애를 일으키는 것을 의미한다. 정상적인 눈꺼풀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보는 다른 사람들에게 힘이 없는 인상을 주게 된다.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을 제대로 뜨기 위해 눈썹을 들어올리거나 이마를 치켜 뜨는 버릇이 생겨 주름 생길 가능성이 많아진다. 이처럼 안검하수를 겪고 있느 사람은 눈꺼풀처짐을 해소하고 정상적인 시야가 확보 가능한 수술인 눈매교정술을 하는 것이 좋다.

눈매교정 수술 후기

눈매교정 수술을 하게 되면 생기 넘치고 좀 더 큰 눈매 변화한 효과를 보게 된다. 특히 눈 뜨는 근육이 약해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동자를 가리는 안검하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주로 안검하수 수술은 환자의 얼굴형부터 안구 상태, 미간의 길이, 피부 상태와 지방 두께, 근육 힘의 정도 등에 따라서 절개, 비절개눈매교정이란, 무쌍눈매교정 등으로 나눠 시행된다. 절개눈매교정이란은 처진 부분을 절개하는 과정으로 효과를 보는 방법이다.

비절개로 교정하는 방법은 절개눈매교정과 반대로 절개 없이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꺼풀이 얇고나 지방이 부족한 환자에게 사용되는 수술 방법을 말한다. 눈매교정은 주로 쌍커풀 수술과 함께 진행하지만 비절개로 교정하는 방법은은 쌍커풀을 만들지 않고도 따로 수술할 수 있으며 쌍커풀 수술 후에 안검하수와 비슷한 증상이어도 추가적인 수술을 할 수 있다.

안검하수로 인한 눈매교정 수술을 했을 때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필수며 흡연이나 음주는 자제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