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목돈 마련 tip] 청년내일채움공제 뭐길래 이렇게나 화제? 신청 방법 간단...자격조건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 이력
2019-04-19 17:05:08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들의 취직이 힘들어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다.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과 신청방법을 소개한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뜻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을 금전적으로 지원한다. 2년이나 3년간 본인을 포함해 회사와 정부가 일정 금액을 적립, 만기 시 되찾는다. 만기가 되야 정부와 회사의 적립금도 함께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청년들의 장기근속이 붇돋아준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에는 2년형, 3년형이 있다. 2년형의 경우 자기부담금은 12만 5천 원이며 만기 시 1천 6백만 원을 수령한다. 3년형의 경우 자기부담금 16만 5천 원이며 만기 시 3천만 원을 수령한다. 지원 자격이 주어지는 연령은 만 15세에서 34세 이하인 사람이며 군필자는 39세까지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은 없거나 1년 미만인 근로자다. 12개월이 넘어가도 고용보험 중단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된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홈페이지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은 워크넷과 중소기업진흥공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신청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하며 청년내일채움공제 승인을 받으면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 기간은 정규직이 되고 나서 3개월이 지나기 전이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하기

중도해지 역시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기부담금은 환급되며 기업부담금은 기업에게로 돌아간다. 정부 부담금은 근속 개월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