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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약요리법] 저칼로기 간식으로 소문난 '곤약젤리', 간단하게 만들기
2019-04-16 08:52:12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대표적인 곤약요리법 중 하나인 곤약젤리는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손꼽힌다. 곤약젤리의 주 원료가 되는 곤약은 수분이 97% 이상 구성되어 있으며 포만감이 높은데다가 열량까지 낮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최근 곤약젤리 파는곳을 많은 이들이 방문하면서 다이어트용 곤약젤리가 많은 인기를 누리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 간식은 물론 아이들 간식, 당뇨환자 간식으로도 제격인 곤약젤리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다이어트 곤약젤리 만드는 법

곤약젤리 재료 : 곤약가루, 음료수, 설탕

1. 설탕 3T와 음료수를 냄비에 넣어 거품기를 이용해 섞으면서 약한 불에 데운다.

2. 재료가 끓어오르기 전에 곤약가루를 넣어 알맞게 섞는다.

3. 재료가 끓어 오르기 시작한다면 불을 꺼 약 3~5분 식혀 준비한 틀에 천천히 붓는다.

4. 틀에 넣은 곤약젤리를 단단히 봉해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굳혀준다.


만약 다이어트 곤약젤리 만들기를 진행할 때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이고자 한다면 다이어트 음식을 활용해보자. 곤약가루를 끓인 뒤 틀에 부어주기 전에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 ▲시서스 분말 가루 ▲핑거루트 분말 가루 등 다이어트 음식을 같이 섞으면 ▲식욕억제 ▲셀룰라이트 제거 ▲디톡스 등 더욱 더 높아진 다이어트 효과를 보일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은 곤약젤리 외에도 곤약쌀을 활용한 곤약밥이나 곤약면을 활용한 곤약비빔면, 곤약 잡채, 곤약 콩국수, 곤약 월남쌈 등과 같은 여러가지 곤약요리법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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