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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보리보다 더 좋다? 새싹보리 효능보니 '인정' 부작용 없나? 알레르기 반응 보이면 즉각 중단
등록일 : 2019-04-16 08:55 | 최종 승인 : 2019-04-16 08:55
양윤정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새싹보리는 보리가 완전히 성장하기 전인 새순 상태를 의미한다. 여러 방송에서 새싹보리가 가진 다양한 효능들과 그 효과들이 언급되자 새싹보리 분말에 대한 수요 늘었다. 새싹보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없는지, 먹는 방법도 알아보자.


'폴리코사놀'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는 주로 싹이 난 보리를 7주에서 10주 동안 키운다. 길이는 15~20cm 정도 작다. 새싹보리는 다 큰 보리에는 없는 보리 씨앗을 영양분이 들어있다. 이 중 눈여겨 볼 성분은 폴리코사놀이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과 깊은 연관이 있는데,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즌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이런 폴리코사놀은 새싹보리에 쌀겨의 150배 이상 들어있다. 사포나린이란 성분은 체중조절 효과에 이어 간 해도 효과도 지녔다.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한 새싹보리는 신진대사 촉진, 황산화 등의 효과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분말 구매 팁

새싹보리는 분말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추천하는 새싹보리분말은 유기농이다.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이 더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새싹보리분말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3g으로 한 번에 먹기보단 여러차례로 나눠 먹는 것을 추천한다. 권장섭취량 이상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와 같은 소화장애가 발생한다.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면 즉각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길 바란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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