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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피부관리] 여배우들의 동안 비결! '어류콜라겐', 효능 기막혀… 어류콜라겐 먹는방법 비롯해 부작용 등 모든 것
2019-04-16 08:56:54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많은 TV 프로그램에서 어류 콜라겐 가루의 효능을 소개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물성 콜라겐과 비교했을 때 어류콜라겐의 흡수량이 월등해 피부 탄력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기 때문이다. 이에 어류콜라겐의 효능과 함께 섭취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어류(피쉬) 콜라겐 가루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우리의 뼈와 근육에 주로 존재하는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많이 발견되는 섬유 단백질이다. 특히, 콜라겐은 우리 몸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단백질이며 우리의 피부와 관절, 뼈 등을 이루어 신체 대부분에 필요한 물질이기도 하다. 이러한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마다 1%씩 줄어들며 40대부터는 줄어드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최근 4~50대의 중장년층에게 피부탄력 및 피부활력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류(피쉬)콜라겐이 화제다.


우리에게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동물성 콜라겐은 2% 정도의 흡수량을 가지지만 명태나 홍어, 연어 껍질 등 어류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은 84%의 흡수량을 자랑하고 있다. 이와 같이 생선껍질이나 생선비늘에서 추출되는 저분자 콜라겐 성분을 섭취할 경우 혈관 내 장벽을 통해서 ▲뼈 ▲피부 ▲장기 ▲머리카락 등 콜라겐이 필요한 곳에 월등히 높게 흡수된다. 이 밖에도 어류(피쉬) 콜라겐 가루, 따라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흡수하기 때문에 피부탄력 개선을 비롯해 각종 심혈관 질환 및 칼슘 손실 방지까지 예방해준다.


어류콜라겐 가루 먹는방법

피쉬콜라겐은 본인의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어류콜라겐 가루는 고운 입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스에 섞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을 수 있다. 또, 빵이나 과자 등 제빵할 때 함께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일 아침 씨리얼을 먹는 사람이라면 우유에 뿌려 먹는 것도 추천한다.


어류콜라겐 부작용 및 보관법

피쉬콜라겐은 특별하게 밝혀진 부작용이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단, 1일 최대 섭취량인 2500mg 이상으로 피쉬콜라겐을 섭취하면 체외로 배출되어 과다 섭취가 오히려 낭비가 될 수 있다. 게다가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및 메스꺼움을 초래할 수 있어 하루 권장량을 지키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 밖에 어류콜라겐은 어류 비늘에서 추출된 성분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피쉬 콜라겐은 가급적이면 개봉 후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고, 실온보관보다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이나 냉장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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