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유산균 왜 좋을까? 프롤린유산균 '이것'에 좋아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는?...유산균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2019-06-06 09:00:03
이민후

▲(사진=ⓒGetty Imagesd 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유산균은 유익균으로 장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유산균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예방과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뚱보균을 방해한다. 유산균 섭취 시 주의할 점과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까지 알아봤다.


콜라겐 주성분 프롤린 유산균 효능

비만세균·뚱보균은 체중조절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런 세균이 장에 유익균보다 많게 되면 살이 쉽게 불어난다. 이런 체질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비만세균과 뚱보균에 대항할 유익균을 보다 많이 증식시켜야 한다.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균으로 장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인다. 프롤린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도와준다. 콜라겐의 주요 성분인 프롤린 유산균은 장을 도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보호한다. 장의 점막 또한 콜라겐으로 되어 있어 프롤린 유산균이 장의 점막을 더욱 튼튼하게 만든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변비와 설사에 좋은 음식이다. 다양한 소화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며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예방한다. 면역력도 증진된다. 장과 면역체계가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에너지다.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한다.


유산균 섭취 시 주의사항

항생제는 유산균과 함께 먹지 말아야 한다. 항생제가 유익균을 방해한다. 만약 항생제를 먹어야 한다면 항생제를 먼저 먹고 30분 정도 지난 뒤 유산균을 섭취하자. 유산균을 위산에 죽기도 해 위산이 적은 때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권장 시간은 아침 공복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