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결로로 인한 벽지 곰팡이, 셀프 곰팡이 제거 하는 방법 공개
등록일 : 2019-04-16 15:33 | 최종 승인 : 2019-04-16 15:33
김주연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벽지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겨울이 지나고 난 요즘같은 때, 벽지에 곰팡이가 많이 생기곤 한다. 이유는 물기와 습기가 많이 생기기 때문인데, 추운 겨울날 환기하는 회수가 적어져 실내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겨울철외에도 여름 장마철이 되면 습도가 올라가 벽지나 장판에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된다. 벽지 곰팡이 제거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구연산으로 곰팡이제거제 만들기

구연산은 청소에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다. 물 1리터 정도에 구연산 50g을 섞어 셀프로 곰팡이 제거제를 만들 수 잇다. 구연산 곰팡이 제거제를 벽지의 곰팡이에 뿌려주고 닦아내주면된다. 단, 락스와 구연산은 함께 사용하면 안된다. 구연산과 락스를 함께 사용하면 염소가스가 발생해 위험할 수 있다.

알코올과 물로 곰팡이제거제 만들기

알코올과 물을 1:4 비율로 섞어 걸레에 묻혀 곰팡이를 닦아주면 된다. 이렇듯 곰팡이제거제를 통해 곰팡이 제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와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또 곰팡이 제거 후 벽지가 완전히 마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벽지 곰팡이 관리를 위해선 충분한 환기가 필요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벽지 곰팡이 관리하는 법

벽지 곰팡이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결로가 생기지 않도록 환기를 자주하는 것이다. 또 결로현상이 자주 생긴다면 창틀에 물기가 차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다. 벽지와 가구의 사이는 떨어뜨려 배치하는 것이 좋고 옷장 서랍같은 경우는 신문지를 깔고 옷을 놓는 것이 좋다.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Today's Top 5